커뮤니티

전화 문의 안내

02-402-6555

02-403-6555

fax02-402-6559

평일 08:30 ~ 18:00

토요일 08:30 ~ 14:00

점심시간 13:00 ~ 14:00

일/공휴일 휴진

평일야간 18:00 ~ 19:30(월~목)

건강칼럼

HOME > 커뮤니티 > 건강칼럼

제목

드라이 브러싱으로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을까?

드라이 브러싱은 죽은 피부 세포를 정리하고 순환계 및 림프계를 자극하는 등 여러 이점을 가진 피부 관리법 중 하나다. 피부 표면에 보이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없애거나 줄이기 위해 드라이 브러싱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healthline에 따르면 드라이 브러싱만으로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어렵다.

드라이 브러시

드라이 브러싱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지 않은 이유
셀룰라이트는 피부밑의 근육 조직에 붙어 있는 결합 조직의 변화에 의해 발생한다. 드라이 브러싱 직후에는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피부가 잠시 탱탱해질 수 있지만, 그 효과는 일시적이며 피부 아래 결합 조직을 직접적으로 이완 시키지는 않기 때문에 셀룰라이트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

드라이 브러싱의 이점은?
드라이 브러싱이 셀룰라이트를 줄이거나 지방 세포를 더 고르게 재분배하지는 않지만 죽은 각질을 제거하고 혈류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드라이 브러싱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드라이 브러시는 피부에 붉은 자국이나 상처를 남기지 않는 천연 모로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드라이 브러싱은 발에서 시작해 허벅지 방향으로 진행한다. 한쪽 다리의 앞, 뒤, 옆을 닦은 다음 다른 다리를 브러싱한다.
3. 다리를 브러싱한 후 엉덩이, 손, 어깨 순서로 진행한다. 손잡이가 긴 브러시를 선택하면 등과 어깨를 닦는 데 도움이 된다.
4. 드라이 브러싱은 목욕이나 샤워를 하기 전에 한다.
5. 건선, 습진, 피부염, 여드름 등의 문제성 피부질환을 앓고 있다면 드라이 브러싱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한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셀룰라이트의 크기를 줄이고 싶다면 고주파(rf) 치료와 레이저 요법이 권장된다. pubmed central에 따르면 8~16회 이상 고주파 치료 시 셀룰라이트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치료 효과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한 실정이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